Shopping & Mall Science Engineering

 
 
*Home* mainboard od.ro tokyo fashion scientific reserches sho Tip  
About Mol | What's Shopping & Mall Science Engineering | What's Engineering | What's Shopping | What's Mall | Shopping Range | History of Shopping & Mall

  ", "mall_production", 17, 15)?>

more...

 
 

 Total 515articles, Now page is 1 / 17pages
View Article     
Name   
Subject   전자상거래의특성과현황 - 논문
http://mybox.happycampus.com/thdgml11/80786


(전자상거래의특성과현황)


(소개글)
정보화사회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소비 환경 및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지만 기존의 산업사회와는 다른 새로운 양상의 소비자 문제를 낳을 가능성이 있다. 특히 새로운 거래유형에 대한 지식이나 상품화된 정보의 이용방법과 관련 지식 등은 새로운 문제가 되고 있으며 소비 기술이 부족한 소비자들에게는 정보화사회 자체가 부담이 될 수 있다. 정보소유의 비대칭성으로 인한 소비자와 사업자간의 지위격차, 소비자들의 종속성 문제와 함께 소비자간의 정보보유 격차, 정보 전달과 처리문제,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제공문제, 유용한 정보의 취사선택 문제 등이 새로이 소비자문제로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는 다양하고 새로운 문제에 불가피하게 직면하게 되지만 국내의 소비자들은 정보화에 따른 시장환경의 급진적 변화 자체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정보화사회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소비 환경 및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지만 기존의 산업사회와는 다른 새로운 양상의 소비자 문제를 낳을 가능성이 있다. 특히 새로운 거래유형에 대한 지식이나 상품화된 정보의 이용방법과 관련 지식 등은 새로운 문제가 되고 있으며 소비 기술이 부족한 소비자들에게는 정보화사회 자체가 부담이 될 수 있다. 정보소유의 비대칭성으로 인한 소비자와 사업자간의 지위격차, 소비자들의 종속성 문제와 함께 소비자간의 정보보유 격차, 정보 전달과 처리문제,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제공문제, 유용한 정보의 취사선택 문제 등이 새로이 소비자문제로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는 다양하고 새로운 문제에 불가피하게 직면하게 되지만 국내의 소비자들은 정보화에 따른 시장환경의 급진적 변화 자체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목차
제 1 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특성과 현황
1. 전자상거래의 개념
2.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특성
3.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현황 및 성장요인

제 2 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와 소비자
1.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이익
2.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문제

제 3 절 소비자문제와 관련변수 고찰
1. 시장참여도
2. 소비자능력

제 4 절 조사대상의 일반적 특성

- 연구결과 및 해석

제 1 절 인터넷 전자쇼핑몰 이용 소비자의 특성
1. 정보화 소비자 능력
2. 인터넷 쇼핑몰 이용 소비자의 시장참여도와 소비자 문제경험

- 결론

제 1 절 결론



본문내용
정보화사회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소비 환경 및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지만 기존의 산업사회와는 다른 새로운 양상의 소비자 문제를 낳을 가능성이 있다. 특히 새로운 거래유형에 대한 지식이나 상품화된 정보의 이용방법과 관련 지식 등은 새로운 문제가 되고 있으며 소비 기술이 부족한 소비자들에게는 정보화사회 자체가 부담이 될 수 있다. 정보소유의 비대칭성으로 인한 소비자와 사업자간의 지위격차, 소비자들의 종속성 문제와 함께 소비자간의 정보보유 격차, 정보 전달과 처리문제,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제공문제, 유용한 정보의 취사선택 문제 등이 새로이 소비자문제로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는 다양하고 새로운 문제에 불가피하게 직면하게 되지만 국내의 소비자들은 정보화에 따른 시장환경의 급진적 변화 자체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 인터넷소비 , 소비자특성 , 인터넷쇼핑 참고 문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문헌 목록입니다. )
LG연구소
http://www.itmast.com/ec/concept/000220a4a1.html



http://mybox.happycampus.com/thdgml11/80786




No
C
Subject
Name
Date
Hit
notice   what is Shopping & Mall science engineering ? 2004/05/15  3623
notice   History of shopping & mall 2004/09/19  3023
notice   Etymology 2004/12/27  3061
notice   Free 2004/12/27  18902
notice   shopping Mania 2004/12/27  17764
notice   쇼핑몰제작, 관리, 운영 2004/09/02  6266
notice   새해 ¨1월10일 토요일 오후 4시¨ 홍스타운 ☞ http://www.hongsjapan.com/ ☜ 오프라인 매장 견학 2003/08/17  3246
notice   TOP 5 2003/12/05  4030
notice   신발 ( shoes ) 2003/12/14  2294
notice   Mall of Lovers - 2004/12/27  14120
notice   ------ 공지 ----- 안녕하세요 ! 2003/07/22  2223
504    mol어학연수 2017/01/19  4
503    추천 - 패션쇼필몰 순위검색 2013/05/10  710
502    추천 쇼핑몰 2013/04/22  1007
501    Shopping & Mall science engineering 2013/03/31  1293
500    한국정보공학, 쇼핑몰 연동솔루션 출시 2010/08/25  1615
499    제 1회 전국 대학생 온라인쇼핑몰 창업대회 (1등상금 : 3000 만원) 2010/08/23  1413
498    1999년의 쇼핑몰 상황 2010/08/23  1477
497    Meet Tony DiCorpo 2010/08/11  1511
496    "Your Business Dreams Can Come True: 2010/08/11  1537
495    1) Comprehensive quilt shop business guide 2010/08/11  1487
494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과거, 현재와 미래) - 논문 2010/08/06  1354
493    [e비지니스, 광고] 인터넷 광고 전략- 논문 2010/08/06  1235
492    XML로 구축한 쇼핑몰-논문 2010/08/06  1293
   전자상거래의특성과현황 - 논문 2010/08/06  1135
490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문제점과 성공 및 활성화 방안 분석(다양한 사례)-논문 2010/08/06  1160
489    아마존닷컴 분석 - 논문 2010/08/06  1163
488    아마존닷컴의 성공사례 - 논문 2010/08/06  1157
487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논문 2010/08/06  1131
486    엠플 웹 사이트 요소를 고려한 웹 평가(상거래, 컨텐츠, 사용편리성 평가)- 논문 2010/08/06  1202
485    온라인 쇼핑몰 엠플의 분석 - 논문 2010/08/06  1612
1 [2][3][4][5][6][7][8][9][10]..[17] Next
. . lifesay
 

  ", "contents_production", 17, 15)?>

more...

 

About Mol | What's Shopping & Mall Science Engineering | What's Engineering | What's Shopping | What's Mall | Shopping Range | History of Shopping & Mall

Copyright ⓒ 1998-2005 mol.co.kr All rights reserved.